라이트 | 최초의 집필 에이전시
“책은 한번 써야겠는데, 시간이 없네…”
“내가 전문성은 있지만 글은 잘 못 쓰는데 방법이 없을까?”
“책 한 권만 있으면 사업에 큰 시너지가 날텐데..”
이런 고민을 한번이라도 해 보셨다면,
라이트에 잘 찾아오셨습니다.
이런 고민을 한번이라도 해 보셨다면, 라이트에 잘 찾아오셨습니다.
용어 일러두기
작가님 : 이야기, 컨텐츠 소유자, 작품의 주인이 되는 사람집필작가 : 집필에이전시 라이트의 소속 작가. 작가님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집필을 담당하는 사람
· 작 가 님 : 이야기, 컨텐츠 소유자, 작품의 주인이 되는 사람 · 집필작가 : 집필에이전시 라이트의 소속 작가. 작가님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집필을 담당하는 사람
유명 축구선수, 연예인, 기업가의 책을 본인이 직접 썼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분야의 전문가들은 본업에 집중하기에도 너무 바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출판물의 10%는 대필로 진행됩니다.
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다지기 위해서는 자신의 분야에만 몰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가령 최고의 요리사는 펜 대신 칼을 오래 잡았을 것입니다.
글을 쓰는 일이 많은 직업이라도, 업무적 글쓰기와 책에 들어갈 원고를 집필하는 것은 매우 다른 일이기도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위임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각자 자신이 잘하는 일을 할 때 가장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이제, 글은 ‘집필작가’에게 맡기세요.
작가님이 편한 장소에서, 편하게 당신의 전문성을 들려주세요. 그 이후는 라이트가 알아서 진행합니다.
*3일이면 됩니다.
출판 작업에 들어가는 모든 컨텐츠는 작가님으로부터 나옵니다. 그리고 집필작가는 그 컨텐츠를 이용하여 글의 형태로 풀어내는 ‘기술적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라이트에서는 작가님께서 컨텐츠와 산출된 저작물의 소유자임을 명확하고 적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집필’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이트가 있기 전까지, 기존의 대필 작업은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일반 글쓰기와, 책이 되는 ‘원고’를 만드는 일은 다릅니다. 집필능력에 더불어 ‘기획’ 능력이 함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런 대필작가를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작업 기간이 길고, 프리랜서 개인으로 진행 되다 보니 작업 도중 연락이 두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000만원 부터 8,000만원까지견적이 들쑥날쑥합니다.
안타깝게도, 의뢰인에 맞추어 작업을 하기보다, 자신의 ‘곤조’대로 작업을 하는 대필작가들이 다수입니다.
체계화된 시스템 없이 대필작가 개인의 ‘감’으로만 작업을 진행합니다.
때문에 해당 분야의 인맥과 전문성을 가진 대형출판사조차 대필작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내기는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라이트’는 3개의 출판사를 운영하는 회사가 기존의 관행을 타파하고, 더 좋은 작품들이 세상이 나오게 하기 위해 만든 ‘집필 에이전시’입니다.
라이트는 최초로 집필 프로세스를 일원화하여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어(5단계 컨펌), 집필작업의 안정적 운영이 가능합니다.
라이트는 최초로 집필 프로세스를 일원화하여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어(5단계 컨펌), 집필작업의 안정적 운영이 가능합니다.
집필 작업은 저작권에 민감한 작업입니다. 아마추어가 하는 작업의 경우, 저작권문제가 붉어질 수 있습니다.
라이트는 체계적인 권리 관계 설정을 통해온전히 작가님이 저작권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집필에서 끝나지 않고 출판사와 연계하여 100% 출판을 보장합니다. 교보문고 등 전국 1,000개 서점 유통됩니다. 판매되는 도서에 대해서는 인세를 정산합니다.
교보문고, 영풍문고 서점 매대에 도서 진열
전국 1,000개 이상 서점과 거래
네이버, 카카오톡 메인에 도서 홍보
YES24,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에 홍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도서 홍보
기자 컨택 (언론 노출)
서평단 진행
유투버 등 협업
SEO 마케팅
도서관 B2B 영업
소장용 책이 아니라, 독자에게 닿는 도서를 만듭니다. 라이트에서 만들어지는 책은 100% 단독매대 노출을 보장합니다.
세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의 전문성을 책으로 엮어 보세요.
이제, 당신의 전문성을 책으로 엮어 보세요.